티스토리 뷰
바탕화면 메모장 - 회사에서 컴퓨터 업무를 하다 보면 메모를 할 일이 굉장히 많은데요. 포스트잇을 쓰자니 모니터 주변이 지저분해지고 수첩을 쓰자니 메모 내용이 눈에 바로 보이지 않아 금방 잊어버리기 쉽더라고요. 그래서 컴퓨터 업무를 하다가 메모할 것이 생기면 바로 메모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기능인 바탕화면 메모장에 대한 정보를 공유해 드릴 테니 필요하신 분들은 업무에 꼭 적용해 보시길 바랍니다.
바탕화면 메모장 (스티커 메모 / Stick Note)
제가 소개해 드리는 바탕화면 메모장 기능은 '스티커 메모' 또는 'Sticky Note'로 윈도우 운영 체제에서 기본적으로 제공되는 메모장 기능입니다. 바탕화면 메모장 실행을 하시려면 아래 그림과 같이 윈도우 화면 좌측 하단에 있는 검색 입력란에 '스티커 메모' 또는 'Sticky Note'를 입력해 주세요.
바탕화면 메모장을 실행하시면 아래 그림과 같이 창 하나와 메모장 하나가 뜨는데요. 우선 하얀 창 우측 상단에 있는 톱니바퀴 모양 아이콘을 클릭해 주세요.
설정 메뉴에 들어오시면 아래 그림과 같이 로그인을 하실 수 있습니다. 로그인을 하신 후 메모를 클라우드에 동기화를 하시면 집이나 회사에서 똑같은 메모 내용을 확인하실 수 있어서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언제든지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바탕화면 메모장을 회사와 집에서 모두 사용하기 때문에 로그인을 하여 동기화 기능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만약에 회사나 집 중 한 군데에서만 사용하신다면 굳이 로그인을 하실 필요는 없습니다.
설정을 마치셨다면 이제 메모장을 사용하시면 되는데요. 메모장 위치나 크기는 자유자재로 수정이 가능하며 '+' 버튼을 클릭하시면 메모장이 추가됩니다.
그리고 메모장 상단에 있는 점 세 개 모양의 버튼을 클릭하시면 노트의 색깔을 변경하실 수 있습니다.
바탕화면 메모장 모바일 앱
바탕화면 메모장의 가장 큰 장점은 동기화 기능을 사용하여 모바일 앱에도 연동이 가능하다는 것인데요. 앱 스토어에 가셔서 '원 노트' 또는 'Microsoft OneNote' 앱을 다운로드해주세요.
원 노트 앱을 실행하신 후 똑같은 계정으로 로그인하시면 회사나 집에서 사용하던 '스티커 메모'를 똑같이 확인하고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윈도우 바탕화면 메모장 기능인 스티커 메모(Sticky Note)에 대해서 알아봤는데요. 사용법이 굉장히 간단하고 동기화 기능을 갖추고 있어서 계정 하나로 로그인만 하면 집, 회사, 모바일 등 어느 환경에서든지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그동안 컴퓨터 업무를 하면서 편리한 바탕화면 메모장을 찾고 계셨다면 윈도우의 스티커 메모(Sticky Note)를 꼭 이용해 보시길 바랍니다.
'IT 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네트워크 연결이 안될때 (0) | 2021.01.20 |
---|---|
익스플로러 버전 확인방법 (0) | 2021.01.20 |
크롬 다크모드 설정 방법 (0) | 2021.01.19 |
카카오 메일 이용하기 (0) | 2021.01.19 |
디스코드 사용법 (0) | 2021.01.19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