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가끔 PDF파일을 만들거나 보관할 때 다른 파일들에 비해 용량이 크게 느껴질 때가 있는데요. 별도의 프로그램 설치 필요 없이 아주 간단하게 온라인으로 PDF파일 용량 줄이는 방법을 공유해 드릴 테니 필요하신 분들은 본문 내용을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PDF파일

우선 PDF파일이란 미국의 어도비 시스템즈(Adobe Systems) 社에서 개발한 문서 파일의 형태로 윈도우, 맥, 유닉스 등 다양한 플랫폼 환경에서 문서 형태가 그대로 유지되며 보안성이 뛰어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PDF파일 용량 줄이는 방법

Smallpdf PDF 압축 서비스

PDF파일 용량을 가장 쉽고 빠르게 줄일 수 있는 방법은 바로 Smallpdf 사이트를 이용하는 것입니다. Smallpdf는 스위스에서 설립된 IT 기업으로 주로 홈페이지를 통해 PDF 소프트웨어를 무료 또는 유료로 전 세계에 제공하고 있습니다.

 

 

Smallpdf.com - A Free Solution to all your PDF Problems

Smallpdf - the platform that makes it super easy to convert and edit all your PDF files. Solving all your PDF problems in one place - and yes, free.

smallpdf.com

Smallpdf는 현재 기업 홈페이지에 PDF파일 용량 압축 서비스를 무료로 제공하고 있는데요. 아래 링크를 클릭하시면 압축 서비스 페이지로 바로 이동이 가능합니다.

 

PDF 압축하기 - 온라인에서 무료로 피디에프 압축

파일 크기 제한 및 광고 워터마크 없음 - 원하는 PDF 파일의 크기를 줄이면서도 좋은 품질을 유지할 수 있는 온라인 PDF 압축기로, 사용법이 간단한 무료 압축 도구입니다.

smallpdf.com

위 링크를 클릭하시면 아래 그림과 같이 화면이 나오는데요. 압축할 PDF파일을 선택해 주세요.

 

Image Source: Smallpdf Homepage (https://smallpdf.com/kr)

압축 파일을 선택하면 아래 그림과 같이 '기본적인 압축'과 '강력한 압축' 옵션이 나오는데요. 저는 홈페이지에서 무료로 제공하는 '기본적인 압축' 옵션을 선택하여 진행하겠습니다.

 

Image Source: Smallpdf Homepage (https://smallpdf.com/kr)

옵션을 선택하시면 압축이 시작됩니다.

 

Image Source: Smallpdf Homepage (https://smallpdf.com/kr)

압축이 끝나면 아래 화면과 같이 용량이 줄어든 PDF파일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Image Source: Smallpdf Homepage (https://smallpdf.com/kr)

알PDF 뷰어

Smallpdf는 별도의 프로그램 설치 필요 없이 온라인으로 빠르고 간편하게 PDF파일 용량을 줄일 수 있다는 장점이 있지만 하루에 단 2회만 사용이 가능하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하루에 Smallpdf 2회를 다 사용하고 PDF파일 압축 작업이 추가로 필요하신 경우에는 어쩔 수 없이 프로그램을 사용하셔야 하는데요. PDF 압축 프로그램으로 저는 개인적으로 '알PDF 뷰어'를 추천드립니다. 사용법이 굉장히 쉽고 간단해서 평소에 PDF 압축 작업을 많이 하신다면 이 프로그램을 한번 사용해 보시길 바랍니다. 사용 방법은 아래 링크를 통해서 '알PDF 뷰어'를 다운받으신 후 '알PDF 뷰어'의 '최적화 기능'을 사용하시면 됩니다.

 

알PDF 뷰어 다운로드- PDF 변환/편집, PDF합치기/용량 줄이기

알PDF 뷰어는 PDF를 다양한 포맷으로 변환할 수 있고, PDF 합치기, PDF 용량 줄이기, 수정 등 PDF를 자유롭게 편집할 수 있는 PDF 변환/편집 프로그램입니다.

www.altools.co.kr

지금까지 PDF파일 용량 줄이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봤는데요. Smallpdf 사이트를 이용하면 간단하게 PDF파일 용량을 줄일 수 있지만 하루에 2회의 제한이 있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혹시 평소에 PDF파일 압축 작업을 많이 하셔야 한다면 PDF파일 용량 최적화 기능을 제공하는 '알PDF 뷰어'를 한번 이용해 보시길 바랍니다.

 

 

 

GIF 파일 만들기 포토스케이프 X로 간단하게

GIF 파일 만들기 - 인터넷을 하다 보면 움직이는 이미지들을 종종 볼 수 있는데요. 이런 이미지들을 GIF 파일이라고 부릅니다. 포토스케이프 X라는 사진 편집 프로그램을 이용하면 아주 간단하게

creamyicing02.tistory.com

 

가족관계증명서 인터넷발급 민원24

가족관계증명서 인터넷발급 민원24 - 최근에 가족관계증명서를 제출할 곳이 있어서 발급 방법을 알아봤었는데요. 요새 온라인 민원 서비스가 워낙 잘 되어 있어서 굳이 번거롭게 주민센터를 방

creamyicing02.tistory.com

 

유튜브 동영상 재생 안될때 해결 방법

유튜브는 이제 저희 일상생활에서 빠져서는 안 될 플랫폼일 정도로 저희에게 많은 영향을 주고 있는데요. 가끔 유튜브 동영상 재생 안될때가 있어 답답한 경우가 생기더라고요. 유튜브 동영상

creamyicing02.tistory.com

'IT 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컴퓨터 속도가 느려졌을때  (0) 2021.01.15
팟캐스트란  (0) 2021.01.12
GIF 파일 만들기 포토스케이프 X로 간단하게  (0) 2021.01.12
재산세 납부증명서 발급  (0) 2021.01.11
엑셀 인쇄영역 설정  (0) 2021.01.11
댓글